top of page

지키자! 펫티켓 - 반려동물 외출 필수사항

  • Writer: 아 로
    아 로
  • Jul 1, 2021
  • 1 min read

오늘은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꼭 지켜야 할 🎀펫티켓🎀에 관련된 카드뉴스를 가져왔어요🙌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어나면서 관련된 사고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데요 😭😳


우리 반려동물 친구들이 소중한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주지 않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


그렇다면 함께 외출할 때 지켜야 할 에티켓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반려동물과 주변이웃들이 다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법 !😎로아 카드뉴스 를 통해 알아봅시다⚡️⚡️


매주 수요일마다 올라가는 로아 카드뉴스🗣

▶ 펫티켓?

펫티켓(Petiquette)이란? 펫(Pet)과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지켜야 할 에티켓을 말합니다.


▶ 첫째, 목줄 착용하기

동물보호법 제13조에고 '반려견과 외출 시에는 목줄 등 안전조치를 취해야한다' 라는 사항이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목줄을 미착용할 시 5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목줄 안전조치 위반으로 사람의 신체에 상해를 가한 경우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도록 되어있습니다.


▶둘째, 입마개 필수

맹견으로 분류된 견종은 외출 시 입마개 착용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맹견이 아니더라도 공격성을 가진 반려견이라면 입마개를 착용하여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셋째, 티슈와 배변봉투 준비

빈번하게 발생하는 펫티켓 논란 중 하나가 바로 배설물 처리입니다. 길거리에 그대로 방치해 둔 배설물들은 환경오염 및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반려동물을 생각한다면 외출 시 배변봉투와 티슈를 준비하여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야 합니다.


▶ 넷째, 대중교통 이용 시 케이지 이용

반려동물을 병원에 데려가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반려동물을 데리고 대중교통을 타야할 시, 케이지를 이용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케이지를 통해 반려동물이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다섯째, 반려동물 함부로 만지지 말기

반려동물은 낯선 사람이 갑자기 만지거나 똑바로 응시하는 행동을 위협이나 도전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이 반려동물의 불안감을 높이고 심한 경우 공격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귀엽다해도 반려동물을 함부로 만지는 행위는 삼가해주세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는 가운데, 늘어나는 반려동물 만큼 반려동물에 관련한 사건, 사고들이 증가하고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외출 시 펫티켓을 준수하여 반려동물과 주변 이웃이 함께 살아가며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지키자 펫티켓 함께해요!

コメント


bottom of page